메뉴 건너뛰기

철학과 문화론

HU 2015 1분기 조한욱_웹자보.jpg

조한욱의 <근대를 만든 서양의 고전들 - 총 26편의 원전으로 만나는 고전의 향연> 강의가 시작됩니다!

* 강의 소개
많은 사람이 고전(古典)을 읽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오랜 세월 많은 사람에게 널리 읽힌 모범적인 작품을 고전이라 일컫습니다. 고전은 그런 점에서 영원한 생명력을 가진 텍스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고전을 어떻게 읽어야 할까요? 
HU에서는 이번에 오랫동안 고전을 원본으로 읽으면서 강의해온 조한욱 한국교원대 교수님과 더불어 고전 원본을 읽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르네상스, 종교개혁, 과학혁명, 계몽주의까지, 당대의 사상과 역사를 이끌어온 위인들의 고전을 통해 서양의 근대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함께 알아가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해당 시대를 대표하는 원전을 직접 접하는 순간, 여러분은 번역된 글들의 행간에서는 읽지 못했던 새로운 앎의 세계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고전 속 단어 하나하나의 의미를 깨닫는 순간, 고전이 지닌 당대의 가치와 더불어 통시대적인 의미까지 파악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원본으로 읽는 고전의 힘이 무엇인지 직접 깨닫는 시간, 많은 분과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 수강 혜택
HU북클럽 회원 가입 여부를 알려주시면 수강료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수업 교재로 '26편의 원전 자료집'이 제공됩니다. 

* 강의 안내 및 수강 신청 : www.hulog.co.kr/472

(문의 : 휴머니스트 HU기획팀 이정인 LJI2001@humanistbooks.com / 070-7842-9410)